CUMPANE 브랜드스토리
HOME>CUMPANE 브랜드스토리
[CUMPANE] 브랜드 스토리
1973년 '릭 오브리'가 “우리는 빵을 팔기 위해서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판다”는
사업 모토로 설립한 루비콘 베이커리는 사회적 기업 형태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모두 추구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가치로는 기업의 생존과 유지를 위해 재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로는 취업 취약 계층을 고용하는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취업을 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루비콘 베이커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해서 개인이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고,
근로자를 통해 기업은 이익을 얻고 이를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투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로 기업을 뜻하는 ‘컴퍼니(company)’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컴퍼니는 라틴어 ‘꿈 파네(cum Pane)’가 어원으로,
여기서 꿈은 ‘함께’라는 뜻이고, 파네는 ‘빵을 나누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컴퍼니는 ‘함께 빵을 나누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 ‘꿈 파네(cum pane)’는 (사)나눔과기쁨과 함께 하며,
단순한 제품 판매를 하는 기업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동참하는 기업입니다.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경제적으로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추천인"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추천인 제도]
회원이 물건을 구매하였을 때, 발생하는 포인트를 본인은 물론, 회원가입 시 작성한 추천인과 그 위 추천인까지 추가로 받는 제도입니다.
세상을 향해 베푼 나눔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내 손에서 시작한 아름다운 나눔이 더해지고 커져서 당신에게 되돌아올 것입니다.